CodingSpace

코드스테이츠/코플릿 - ABCheck 본문

코드스테이츠/코플릿

코드스테이츠/코플릿 - ABCheck

개발자_조이킴 2022. 7. 28. 08:54

Problem. ABCheck


Description.

문자열을 입력받아 문자열 내에 아래 중 하나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리턴하는 함수를 작성하시오.

※ 대소문자 구분X / 공백도 한 글자로 취급

  • 'a'로 시작해서 'b'로 끝나는 길이 5의 문자열
  • 'b'로 시작해서 'a'로 끝나는 길이 5의 문자열

 

입력:

  • 인자1: str
    • string 타입의 알파벳 문자열

 

출력: 

  • boolean 타입을 반환

My Answer. 

function ABCheck(str) {
  // str이 빈 문자열이거나, 길이가 4이하이면 false 반환
  if (str === undefined || str.length <= 4) {
    return false;
  }
  // 모두 소문자로 변환
  str = str.toLowerCase();

  for (let i = 4; i < str.length; i++) {
    // a로 시작해서 b로 끝나는 길이 5의 문자열
    // 또는 b로 시작해서 a로 끝나는 길이 5의 문자열이 있으면, true 반환
    if ((str[i] === 'a' && str[i - 4] === 'b') || (str[i] === 'b' && str[i - 4] === 'a')) {
      return true;
    }
  }

  return false;
}

Comments.

코드스테이츠 저작권으로 문제가 된다면 본 게시물 비공개로 처리하겠습니다!

SEB IM 34기 수료생

Comments